HOME 》 기관식천식 》 증상 및 원인
       

기침, 천명, 호흡곤란, 흉만감 등으로 고통을 받을 뿐만 아니라, 지속성 기관지 경련(지속성 천식이라고 함)을 유발하기가 일수인데 경련이 일어날 때 기관지가 수축하여 기도가 막혀 수분만에 사망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런데 천식에 대한 근본치료 방법을 현대의학은 아직 모르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근치될 수 있는 약물 또한 나와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기관지 경련을 진정시키기 위해 기관지 확장제를 사용하고 가래를 식히기 위해 진해거담제를 사용하며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 호르몬제를 사용하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모든 약들이 임시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지 약기운이 상실되면 다시 증상이 그대로 살아나는 임시방편의 약들 뿐이라는 것입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계속 약을 꾸준히 먹다보면 약의 내성이 생겨서 약들을 자꾸 바꾸거나 증량해야 되고 또 나이가 들어가고 병이 근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약물을 먹다보니 기관지 천식은 해가 거듭될수록 깊어지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평생을 많은 양의 약을 복용하며 살아야하고 경련이 일어날 때면 빈번하게 병원 응급실을 드나들어야 하는 극히 고질적인 난치병입니다. 그러면 기관지 천식의 병리적 및 면역학적 측면에서의 설명은 이렇습니다.

기관지 천식은 만성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인체의 면역기전의 일부가 왜곡되어 과민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티-림파구가 관여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이 왜곡된 면역 반응을 정상으로 되돌려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최상의 천식 치료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분명 천식이 치료되려면 원인에 맞는 새로운 접근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이 의학자들의 의견인데, 다행히 생물학적 반응 변화제를 이용한 면역 치료법은 환자의 왜곡된 면역 반응을 정상적인 면역 반응으로 되돌려 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며, 치료 받는 많은 사람들이 천식 증상으로부터 벗어나 치료 효과에 만족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치료법은 기존의 대증요법과는 전혀 다른 치료법으로써 치료받은 대부분의 환자가 한 차례의 치료시술로도 과를 경험하였습니다. 성인보다 어린이가 더 신속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