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의원소개 》 인사말
       
리아 알레르기 클리닉은...
저희 알레르기 클리닉은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1994년 설립된 기관입니다. 미국테네시 주립 대학교 알레르기 및 면역학 교실 주임교수로 계시는 유태준박사님과 알레르기학을 전공한 전문의 선생님이 진료를 담당하시며 초진 환자의 경우 충분한 시간동안 알레르기 질환에 대하여 상세히 상담하고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은 양질의 진료를 위하여 환자에게 덜 고통스럽고 결과가 보다 정확한 알레르기 피부검사 기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치료 약제들도 미국 의과대학 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질환에 관한 최신의 진료를 위하여 계속해서 미국테네시 주립 의과대학교 및 그 외 의료기관들과 의료정보를 교환하며 미국 및 국내 알레르기 학회에도 꾸준히 참가하고 있습니다.

 

재채기 코막힘 등의 알레르기성 비염, 피부가 가렵고 습진의 양상을 보이는 아토피성 피부염(태열),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눈안이 따갑고 부어오르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기침 쌕쌕거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천식 등이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이며 이외에도 긁으면 부풀어 오른다든지 햇빛이나 더운물 혹은 찬물에 노출되면 발진을 일으키는 물리 두드러기, 특정 음식을 먹기만 하면 가렵거나 설사 복통등이 나타나는 음식 알레르기, 어떤 약물을 복용하면 두드러기를 일으키는 접촉성피부염, 벌에 쏘인후에 숨이 차거나 실신하는 증세를 보이는 곤충 알레르기 등이 모두 알레르기 질환에 속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을 찾아내기 위해 피부검사를 시행하며 20~30분 가량이 소요 되고 이것이 불가능한 환자는 혈액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접촉성 피부염이 의심되는 환자에게는 첩포검사를 하는데 등에 첩포를 부착한뒤 만 2일후에 병원에 와야 합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받으러 오시기전 최소한 3일간은 감기약이나 알레르기 약은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알레르기 유발 경로에 따라 편의상 공중항원, 음식항원, 접촉항원으로 나눠 볼 수 있는데 공중항원으로는 집먼지 진드기, 집먼지, 바퀴벌레, 꽃가루, 곰팡이 포자, 개나 고양이털 등이 있고 저희 병원에서는 이중 우리나라에 적합한 56 종류를 검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음식항원으로는 고기류, 곡류, 야채류, 과일류 및 달걀, 우유, 콩류 등 32 종류를 검사 받으실 수 있으며 접촉항원으로는 금속류, 고무류, 의약품이나 화장품의 원료 및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촉하게 되는 용품들의 원료들을 포함한 24가지를 검사하게 됩니다.



 

피부검사나 첩포검사 결과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으로 판명된 물질들은 피해야 하며 현실적으로 회피가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약물치료나 면역치료를 함께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치료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들을 예방접종과 같이 우리몸에 장기간(3~5년) 투여 함으로써 환자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면역을 갖게하는 방법입니다.

이 외의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TEL:02-543-8606,7 FAX:02-543-8640)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원은 1994년 알레르기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전문 클리닉입니다.
본원은 환자로 하여금 보다 선진화된 전문적 치료를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게 하고 편리하며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문 클리닉을 만들어 의료개방화 시대에 대비하고 국내 의학발전에 기여코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 테네시 주립대학원 알레르기 임상면역학 과장이신 유태준 교수를 본 의원 자문의사로 모시고 테네시 의대 알레르기 내과와 서로간의 의학정보와 교육에 관하여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이루고 있습니다.
 
 
 
 
..